[에디터 노트][내가써봤] 속옷세제 믿쓰템!

에디터 킴
조회수 529

제로데이즈&멜루아 런드리 스프레이


   많은 분들이 일회용 생리대를 계속 사용하는 것은 아마도 가장 간편하기 때문이겠죠. 저 역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회용 생리대 말고 다른 월경용품은 사용할 생각을 하지 않았어요. 하지만 계속되는 가려움을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월경컵과 면생리대에 도전하게 되었고 지난 주기에는 정말 한번도 긁지 않고 지나갈 수 있었습니다.  

 

  면생리대의 최대 진입장벽! 손빨래라는 허들을 넘을 수 있게 도움을 준 것은 바로 속옷 전용 세제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일반 비누로 속옷을 빨 때 나는 알 수 없는 오묘한 냄새(?)도 잡아주고 세제 잔여물 걱정도 없는 전용 세제로 좀 더 간편하고 안심되는 손빨래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제로데이즈 & 멜루아 런드리 스프레이

비교하기

 


  이지앤모어에서 두 가지 속옷전용세제를 만날 수 있는데요. 얼마 전 재입고 완료된 제로데이즈와 몇 달 전 우리를 찾아온 멜루아 런드리 스프레이(이하 멜루아)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멜루아는 뿌리는 타입의 제품이고, 제로데이즈는 부어서 사용하거나 펌핑타입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1. 용량 및 1회 사용량

  두 제품의 용량은 300ml로 동일합니다. 



  제로데이즈는 손세탁일 경우 물 3L 기준에 6ml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멜루아는 물 3L에 2ml를 표준 사용량으로 권장하고 있네요.



2. 사용 방법 

  제로데이즈는 두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적정량을 혈이 묻은 부위에 붓거나 펌프를 이용해 펌핑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실험을 위해 작은 컵에 부은 다음 혈을 대신해 물감을 부은 면생리대에 묻혀 주었어요. 혈이 묻은 부위가 넓은 경우에는 펌핑한 다음 살짝 비벼주면 세제를 골고루 묻힐 수 있답니다.





  멜루아는 스프레이 타입인데요. 한 가지 독특한 점이 있다면 미스트처럼 퍼지는 것이 아니라 한 줄기로 발사(?)된다는 것입니다. 미스트처럼 분사 되지 않고 한 줄기로만 뿌리기 때문에 혈이 묻은 부분에 집중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3. 향

  세제류는 사용하는 사람에 따라 선호하는 향이 다양합니다. 개인에 따라서는 향이 거의 없는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도 있죠. 개인적으로는 두 제품 모두 사용할 때 강한 향 없이 사용할 수 있어 매우 좋았는데요. 제로데이즈는 은은한 비누향이 나는 편이고, 멜루아는 부드러운 플로럴 향이 나는 편입니다. 두 제품 모두 향이 강하지 않지만 땀이나 분비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냄새를 확실하게 잡아줍니다.




4. 세정력

  세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세정력! 우선 저는 거품이 풍성한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러면서도 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세제나 바디워시류는 꺼리는 편이에요. 그래서 천연계면활성제가 들어간 제품을 주로 사용하는데요. 제로데이즈와 멜루아 역시 식물성 원료인 코코넛 오일 성분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면생리대에 물감을 붓고 왼쪽에는 멜루아 / 오른쪽에는 제로데이즈)



  저는 실험을 위해 물감을 사용하고, 따로 불리는 시간 없이 세제를 묻히고 바로 세탁을 해주었습니다. (혈을 더 잘 세정하기 위해서는 세제를 묻힌 뒤 30분 정도 물에 담가두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 후! 실제로는 거의 다 세척이 되었고 약간의 물감 자국 정도가 남았습니다. 처음 물감이 묻었을 때와 비교하면 색이 거의 다 빠졌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좋은 것은 계면활성제 없이도 풍성한 거품과 함께 세정이 된다는 것과 뽀득 뽀득한 마무리감이 느껴졌어요. 실제 월경 혈은 더 잘 세정이 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지금까지 제로데이즈와 멜루와 런드리 스프레이의 제품별 특징과 세정력까지 테스트해봤습니다. 


  속옷전용세제는 월경기간 중에 사용해도 좋지만 평소에 분비물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세면대 근처에 두고 그날 그날 바로 세탁하기에 좋은 크기와 용량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속옷을 세탁하고 난 후에 나는 오묘한(?) 냄새도 잡아주기 때문에 세탁 후 마무리감이 참 좋아요.




혈이 묻은 면생리대와 월경팬티를 세정하는 Tip!


1. 혈이 묻은 월경용품은 24시간 이내 세탁하고, 혈을 불린 후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무조건 차가운 물에 세탁합니다. 혈이 묻은 용품을 따뜻한 물이 세탁할 경우 혈이 응고되어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3. 무조건 많은 양의 세제를 사용하기 보다는 제품에서 추천하는 표준 용량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로데이즈와 멜루아 런드리 스프레이 제품을 함께 알아봤는데요. 남은 10월도 이지앤모어와 함께 뽀송하고 건강한 월경 보내시길 응원할게요   @에디터킴




제로데이즈 안전한 성분을 확인은 여기!


멜루아 런드리 스프레이의 항균테스트 결과는 여기!




0 0